HOME > 커뮤니티 > 연수경험담
제 목 자신의 노력에 따라 Level up!이 가능합니다!!
등 록 일 2016-07-11

학생 이름 : KUMADA NARUMI  
연수 기간2016/6/5 ~ 2016/7/2(4주 연수)

* ESL6 코스 / 기숙사 : 2인실

 

1.English Fella에서 연수는 어땠나요


필리핀 선생님은 매우 밝고 친화적이어서 자연스럽게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과 가깝게 지냈기 대문에 수업 내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표현력의 폭이 넓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예전에 유치원 선생님으로 근무하면서 호주에 있는 유치원 봉사활동에 관심을 갖게 되어 유학을 경정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먼저 영어 기초를 공부해야 했기 때문에 필리핀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필리핀은 필리핀 특유의 영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선생님 발음은 쉽게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도 물론 알기 쉬웠습니다. 수업시간에는 그림책을 준비하여 아이들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동화나 영어 동요를 배우면서 발음이나 스토리 텔링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같은 시기에 연수하게 된 배치 메이트 친구들과 친해져서 다른 나라 문화의 차이도 느끼면서 편안한 연수 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photo_1467974542

배치 메이트 친구들과 카페테리아 촬영

  

2. 주말은 어떻게 보냈는지 이야기해 주세요

 

쇼핑몰에 쇼핑하러 가거나 펠라 안에 있는 수영장에서 친구들과 수영하면서 주말을 보냈습니다. 학교 근처에는 걸어서 갈 수 있는 식당도 있기 때문에 그곳에서 친구들과 송별회 파티를 하였습니다. FELLA에서 만난 친구들과 오슬롭에 고래상어를 보러 가거나 학교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 여행도 갔었습니다.

 

photo_1467975843

 

        이 사진을 찍으려고 했던 때가 제일 기억에 남네요(^^)


  photo_1467975841


        학교 액티비티 봉사활동도 참가



3. 앞으로 유학 준비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조언 부탁 드려요

 

배치 메이트 친구들 중에 일본어를 할 수 있는 다른 나라 친구들이 있었기 때문에 함께 행동할 때에는 일본어로 이야기해 버리곤 했습니다. 그러나 영어를 하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고는 의식적으로 영어로 이야기하려고 하였습니다. 다른 나라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지만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서 왔다는 목표를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이나 한 달에 한 번 레벨 테스트 등을 통해서 자신이 노력한 만큼 레벨up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photo_1467975840
  ↑노래나 동화 연습을 같이 했던 선생님 입니다.

 

4. 연수에 대한 소감을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 드려요

 

전혀 영어를 못하는 상태에서 이곳에 왔지만 불과 일주일 만에 익숙해지고 영어로 이야기 하는데 거부감이 없어졌습니다. 지금 한 달 정도로 연수가 끝나버리는 것이 무척 아쉽습니다. 가능하다면 3개월 정도 있었다면 좋았겠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다음 목표(호주에 연수)를 향해 영어 실력이 향상시켜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펠라 선생님들과 친구들 모든 사람들이 좋아졌습니다. 일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이곳에서는 많이 경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photo_1467975872
                              송별회 파티 모습. 많은 친구들이 와주었습니다.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