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연수경험담
제 목 알차게 보낸 세부 유학
등 록 일 2016-07-18

학생이름 : KAORI NAKADAI  

연수기간 : 2016 / 4 / 24 ~ 2016 / 7 / 16 (12주 연수)

* PIC-5코스 / 기숙사 : 2인실

 

 

1.English Fella에서 연수는 어땠나요

 
일본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 친구들이 있어서 레벨이 높은 수준의 선생님들이 있어서 좋아요라고 에이전시 담당자에게 듣고English Fella를 선택하였습니다. 스파르타 캠퍼스를 선택한 이유는 공부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일대일 수업, 1:4수업의 그룹 수업은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일대일 수업을 5시간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세부만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이 무척 친절하게 잘못된 부분을 고쳐주셔서 정확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룹 수업에서는 일상 회화에 사용하는 관용구를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English Fella는 세부 교외에 위치하고 있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고 레벨을 올릴 수 있었기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세부에는 일본과 기온이나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익숙해진 후에는 특별한 문제 없이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식사가 다소 걱정이었지만 맛있었습니다. 식사는 일본음식이나 한국요리, 필리핀 요리 등 종류가 많았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그룹 수업에서 한 컷 (제일 오른쪽이 나카다이 학생

2. 세부 연수에 전과 이미지 차이가 있나요?


세부 연수 자체는 대만족입니다. 친구들이 연수를 생각하고 있다면 꼭 세부 연수를 추천합니다. 그 중에서도 일대일 수업이 5시간까지 가능한 것은 세부 연수이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을까요? 또한 공부에 얼만큼 시간을 투자했는지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주말은 어떻게 보냈나요?


휴일에는 학교 액티비티에 참가하거나 배치 메이트들이나 친구들과 외식을 하거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선생님이 맛있는 레스토랑을 소개해주셔서 다양한 곳을 갈 수 있었고 즐거운 주말을 보냈습니다.

 

4. 앞으로 유학 준비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조언 부탁 드려요


책상에서 하는 것만이 공부가 아니고 다른 나라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간을 내어 필리핀까지 연수를 온 만큼 같은 나라 친구들끼리 있을 때에도 의식적으로 영어로 이야기 하도록 노력했었습니다.

 

5. 연수에 대한 소감을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 드려요

 

매우 뜻 깊은 3개월을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세부 연수를 할 수 있었다는 것에 무척 행복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 실력이 향상된 것은 물론이고 국적 연령 레벨에 관계없이 여러 친구들을 만나게 된 것도 시야가 넓어진 것도 여러 가지 측면에서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일본에 돌아가면 여러 친구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

클래스 메이트들과 한 컷오른쪽에서부터 두 번째)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