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양한 코스
제가 신청한 코스는 pic-5입니다. 시설, 위치, 식사도 모두 중요하지만 저는 최대한 좋은 퀄리티의 수업을 받기를 원했고
1:1 스피킹수업을 하나라도 더 듣는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했습니다. 대부분pic를 선택하지만
토익, 토플, 아이엘츠, 비지니스 수업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있고, 현지에서도 코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pic를 한달 듣고, 남은 한달은 비지니스를 들었어요. 저는 와서 변경하긴 했는데 현지상황에 따라 코스 변경을 위해
오래 기다려야할 수도 있기때문에 미리 잘 생각하시고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즈니스코스에 대한 후기가 많지 않아서 변경 전 고민을 많이 했는데 학원에서도 비지니스를 듣는 한국학생이 많지 않더군요.
비즈니스에는 회사에서 일하다 오신분들도 있고, 일하고 계신 분들도 있고, 저처럼 학생이지만 취준을 위해 듣는 학생도 있어요.
오히려 회사경험이 있는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니 배우는 것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은 PIC와 같이 리스닝, 리딩, 문법, 스피킹이 있고 라이팅 수업이 추가로 생깁니다. 다만 책의 내용이 전부 비즈니스에 대한 단어와 컨텐츠 입니다.
그룹수업 한개는 프레젠테이션발표수업이고, 다른 하나는 비즈니스에 대한 토킹수업이에요. 똑같이 영어를 배우지만 내용만 비지니스에 대한 상황이나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했던거와는 달리 재밌고 오히려 배우는 것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PIC가 조금 무료하게 느껴지시거나, 비즈니스 상황에 대해 생각해보고 공부하는 기회를 가지고 싶으시다면 저는 추천드립니다!
2. 시설
-밤부하우스
: 학생들이 카펠라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와이파이가 잘터지고, 친구들끼리 모여서 수다떨고 간식먹기 좋은 곳이에요!
-독서실
: 총 3개의 독서실이 있는데 제가 사용한 프리미엄클래스는 칸막이 높이가 조금 높아서 좋았어요. 처음엔 편의점의자 같아서 걱정했는데
시원하고 쾌적해서 생각보다 공부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세탁실
: 세탁기 사용전에 상태를 꼭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세탁기가 고장나거나 중간에 멈춰버리면 정말 당황스러웠어요.
저는 한국에서 시트세제를 가져와서 세탁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기숙사
: 꼭 여분의 수건을 잘 챙겨오세요
노트북은 거의 필요가 없지만 비즈니스 코스를 들으실 생각이라면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꼭 한국에서 안아프다가 타지나오면 어딘가 아픕니다. 꼭 한국에서 비상약 최대한 넉넉히 챙겨오세요!
3. 후기
첫날 밤, 도착하자마자 사실 2개월을 잘 버틸 수 있을까 많이 고민하고 걱정했습니다. 유난스럽고 불편함을 잘 못 참는 성격인데
누구보다 펠라에서 잘 적응하고 최선을 다해서 연수생활을 하려고 노력한 것 같아서 후회가 남지 않습니다. 친구들을 잘 사귀고,
선생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연수생활을 하신다면 무엇이든지 이겨내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