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라연수후기


  • 2020-02-04
  • CHOI YESOL

Instructors

Surrounding Environment

Activities

Atmosphere

School Facilities


이곳에 오기전 궁금했던 펠라의 삶에는 당연히 시설적인 부분이 상당부분을 차지 합니다.
기숙사는 어떤지, 수업환경은 어떤지, 학교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떤지..
제가 있었던 펠라2에는 큰 규모의 수영장 시설이 있었습니다. 학교 정규수업이 모두 끝난 후 자유롭게 이용 가능했고, 수영장 역시 철저하게 관리되어지고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되는 수업에 몸과 마음이 지친 학생들이 잠시나마 웃고 떠들며 즐길 수 있는 장소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곳은 한 울타리 안에 수업받는 교실, 기숙사가 함께 있어 이동거리가 짧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고 말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학생마다 개인 사물함과 도서관자리도 배정되어 편하게 이용 가능했습니다.
펠라는 홈페이지가 굉장히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연수 기간 중에 배정된 시간표나 수업관련 특이사항이 있으면 즉시 문의 할수 있도록 되어있고, 기숙사나 도서관, 식당 등 학교 내의 모든 시설이 홈페이지를 통해 충분히 개선 가능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었던 걸 보면 학교에서 수시로 홈페이지를 체크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체육관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운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거의 사용한 적이 없지만 주위에 친구들은 수업이 끝나고 체육관에서 배드민턴, 탁구, 헬스 등 다양하게 이용하였습니다. 다만 체육관에 에어컨시설이 없어서 많이 덥다는 것을 불편한점으로 이야기 할수 있겠습니다.
연수 중 마지막달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학교 내의 모든 사람들은 위생 관리에 철저해야했습니다. 펠라에서는 학생과 선생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빠르게 대응하였고, 확실한 지도와 점검으로 관리하였습니다. 각 식당, 가드하우스 이외의 곳에 손 소독제를 설치하였고 안내 방송을 통해 학생들이 손을 자주 씻도록 권고하였으며, 특히 식사전에 관리인을 배치하여 위생상 문제없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기숙사 시설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건물자체가 지어진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엄청 깨끗하거나 신설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학교 자체에서 기숙사 관리가 철저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또한 각 동에 정수기가 배치되어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펠라에서 지낸 3개월을 만족스럽게 이야기할수 있음에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펠라에서의 모든 순간은 제게 소중하게 기억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