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지역 여행에 관하여


  • 2020-02-06
  • jangdonghouiy

インストラクター

取り巻く環境

アクティビティ

雰囲気

学校施設


 4개월간 매주말의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외부활동을 하기위해 노력했다. 세부 남부에는 고래상어를 보며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는 oslob과 아름다운 정어리떼와 함께 바다거북이를 감상할 수 있는 Moalboal island 호핑투어, 3m 부터 15m 까지 절벽점프를 즐길 수 있는 kawasan tour가 있다. 당일치기로 1개 내지 2개의 코스를 묶어서 다녀오는 친구들도 있고, 1박 2일간 3개 여행지를 묶어서 다녀오는 케이스도 있지만, 함께 여행 갈 적당한 친구들을 이미 사귀었거나 다른 무리에 조인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1박 2일로 3개 코스를 한번에 다녀오길 추천한다. 왜냐하면 세부는 의외로 큰 섬으로 세부 남부까지 차편으로 편도 3시간이상 소요되는데, 현지의 교통편과 도로상태는 우리가 상상하고 겪어왔던 것과 같이 편리하지 못해서, 단언컨데 다녀오면 '도저히 이런 차를 타고 두번은 못가겠다.'는 곡소리가 나올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한번에 3가지 코스를 섭렵하시길 바란다.
 세부 동쪽에는 공항이 위치해 있는 Mactan섬이 대표적인 여행지이다. 막탄 섬에는 다양한 프렌차이즈 호텔과 리조트들이 위치해 있어, 호캉스를 원하는 친구들이 주로 찾는 지역이며, 특히 스쿠버다이빙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의 경우 스쿠버다이빙 샵이 이 지역에 밀집해 있으므로 관심가져볼만 하다. 세부의 스쿠버다이빙은 Open water licence course를 기준으로 평균 1만-1만2천 페소정도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으며 자격증 종류별, 제공가능한 언어 및 숙식제공여부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니 참고 바란다.
세부 북부에는 스카이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Bantayan island 가 있으나 형성된 가격대가 국내 혹은 기타 해외와 비교하여 큰 메리트가 없는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세부 시내에는 3개의 대표적인 대형 쇼핑몰이 존재한다. 여러 맛집들은 대부분 쇼핑몰을 기준으로 그 주변에 자리잡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학원에서 시내로 가는 교통편으로는 현지 교통수단인 지프니와 함께 택시가 대표적이며, 최근에 새로이 보급되어지고 있는 공공버스는 세부 중심시내로 다이렉트로 연결되어진 노선을 운영중이고 시원한 에어컨을 갖추고 있어 강력히 추천한다. 나만 아직은 운영되는 버스의 수량이 많지 않고 배차간격이 일정치 않으므로 무턱대고 기다리진 않도록 주의하길 바란다.
세부 이외에도 Bohol island, Palawan island, siargao island, Boracay등의 대표적인 여행지들이 있으며 Bohol의 경우 주로 배편을 통해 가며, 나머지 여행지는 비행기와 내륙 교통편등을 이용하여 여행할 수 있다. 특히 Siargao의 경우 필리핀의 대표적인 서핑 스팟으로 국제적 명성을 갖고 있으며, 국내 대비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질 좋은 파도와 수준높은 강습을 체험할 수 있으므로, 서핑에 흥미가 있는 친구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여행지이다. Boracay의 경우 이미 많은 친구들이 알고 있는 필리핀의 대표 휴양지이며, 시기와 기회를 잘 잡을 경우 왕복 10만원 미만 혹은 10만원대의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친구들도 종종 있으므로,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 목록에 Boracay가 있는 친구들은 공격적으로 항공권을 검색해보길 추천한다.
이 밖에도 본인은 공휴일을 활용하여 여러 필리핀 주변국들도 여행을 다녀왔다. 세부 국제 공항에는 여러 해외국가로의 직항 노선이 운영중이며, 거리가 가까운 만큼 국내와 대비하여 상당히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으니 여건이 허락되는 친구들의 경우 필리핀 주변국들도 여행해보길 적극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