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fella 에서의 학업생활에 대하여


  • 2020-02-04
  • jangdonghouiy

Instructors

Surrounding Environment

Activities

Atmosphere

School Facilities


 English fella는 영어 전반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중이며 특히 IELTS, TOEIC, TOEFL 시험코스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특히 엄격한 교생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효율 증진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이것이 실제 학생 개개인의 성취로 연계되어질 수 있기위해 끊임없고 지속적인 관리를 실천해주고 있다. 나는 전체 4개월의 연수 기간을 2단계로 나누어, 기초 영어 전반을 공부하는 PIC코스를 2개월간 수강 한 뒤 IELTS 코스로 전환하여 나머지 2개월을 수강했다. 두가지 코스를 경험해본 바에 의하면 선생님들의 교육수준은 매우 만족스러웠고 특히 IELTS 코스 선생님들의 IETLS 시험 이해도 및 영어실력과 교육 구성은 매우 만족스러웠다. 다소 아쉬웠던 점은 PIC 코스의 Speaking class 선생님들이 대체로 수업에 대한 열의가 낮다는 의견이 친구들 사이에서 지배적이고, 본인 또한 같은 느낌을 받았던 것이 조금은 아쉽다. IELTS 코스로 이전 한 후에는 모든 수업들에 만족을 느끼고 있고, 특히 아쉽게 느꼈었던 회화수업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깊이있는 수업 구성을 보여주어 나름의 발전을 얻은 것 같다. 본인의 선생님의 수업구성에 대해서 만족하지 못할 경우 정식으로 주 단위로 스케줄 정정을 진행할 수 있어서, 주변 친구들에게 선생님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직접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스케줄 정정에 대한 정보를 얻으면 된다.
정규 수업 이외에도 하루 한시간씩 Premium class를 운영 중이며, TOEIC, IETLS, TOEFL, POP SONG, CNN, TED, SPEAKING 등 본인의 관심분야나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에 대한 보강수업을 들을 수 있다. 이 Premium class의 경우 선생님들을 가르치거나 관리하는 Head teacher 혹은 Training teacher들이 강의를 진행하기에 수업의 질이 매우 높으니 꼭 수강해보길 추천한다. 그 중 특히 CNN과 TED Class의 경우 선생님들 사이에서도 영어실력이 가장 출중하다고 불리우는 두 분의 선생님들께서 각각 진행을 맡고있는 수업으로 듣기 실력향상과 함께 다양한 국제 이슈를 다루며 수업에서는 익힐 수 없는 폭넓은 영어적 표현을 연구하고 학습할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다. 다만 일부 보강수업의 경우 수업난이도가 높아서 일정수준이상 영어실력을 갖추지 못할 경우 수업진도를 따라가기 어렵게 느낄수 있으므로 주의하길 바란다. 
 그 밖에도  English Only Zone 과 함께 학원의 온라인 관리 시스템을 통한 출/결석 관리가 대표적인 학원의 학생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다소 엄격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학생들의 학업효율 증진과 학업열의를 유지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주는 제도들이나, 결석등을 통해 벌점이 누적될 경우 외출제한 등의 제재를 받게 되니 주의하기 바란다. 
3개의 도서관이 운영되어 지고 있으며 자습시간에 대해서도 엄격한 출결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시설은 대채로 깔끔하며 시설의 유지보수 또한 즉각적이고 유효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느낀다. 단, 환기가 잘 되지 않아 간혹 도서관 내부에서 알 수 없는 악취가 나곤 하지만, 개인적인 견해로 식당건물의 Premium library가 악취가 적고 앞뒤공간도 넓어서 추천할만 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