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펠라2 2023.09.03 ~ 2024.01.06


  • 2024-01-05
  • OH SANGMIN

Giảng viên

Môi trường xung quanh, môi trường chung quanh

Hoạt động

Không khí

Cơ sở vật chất trường học


안녕하세요, 잉글리시 펠라2에서 18주 정도 머무른 Ethan입니다. 여기서 지내면서 느낀 것들, 활동들, 학교 내부 구조 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이 어학원은 세부에 위치해 있고 세부 시티 중심가에서 좀 떨어진 Talamban이란 동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 오면 자주 가게 될 아얄라몰과 거리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택시로 약 15분 정도 걸리며 택시비는 180페소 정도 나옵니다. 세부 시티 중심가와 어느정도 떨어진 거리가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지만 그걸 상쇄할 수 있는 장점이 많습니다.
첫 번째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시설들을 대부분 갖췄습니다. 쉬면서 사람들과 수다 떨 수 있는 밤부하우스, 여느 카페 못지않은 펠라의 카페인 카펠라, 먹고 싶은 만큼 덜어먹을 수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조용히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 처음에는 낯설 수 있지만 적응하면 집이나 다름없는 기숙사,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체육관 및 수영장, 세탁실 등 굳이 어학원 밖을 가지 않아도 대부분 안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체계화된 시스템입니다. 제가 이 어학원에 오기 전에, 홈페이지는 커녕 대부분 수기로 해결하는 어학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학원 자체의 홈페이지에서 대부분의 요청사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휴일에 외박할 수 있는 여행 신청서 작성, 선생님이나 시간표, 도서관 자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패널티나 경고를 받으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업 시간표, 식사 메뉴 등 대부분의 것들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원에 있는 어드민 오피스에서는 전문적으로 행정 업무를 처리합니다. 헤드오피스에서는 학생들과 관련된 업무 대부분을 처리해줍니다. 매니저 오피스에서는 학생들이 언제나 매니저들과 상담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과 활동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펠라에서는 금요일마다 주기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수영대회, 농구대회, 프리젠테이션 발표, 펀프라이 데이 활동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할로윈 파티, 크리스마스 파티 때는 바비큐 파티 및 대규모 파티, 코스플레이 등 평소에 누리기 힘든 독특한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펠라 어학원 자체에서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에 등록하고 어학원 학생들끼리 여행할 수 있습니다. 반타얀 섬, 카모테스 섬, 호핑 투어, 사파리 투어, 세부 시티 투어, 보홀 섬 등 대부분의 여행지를 펠라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진을 통해서 펠라에서의 생활을 공유하겠습니다!
이곳은 J스파르타, 스파르타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입니다. 에어컨이 있어서 시원합니다. 빈 자리에서 클래식 학생들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개방되어 있고 새벽. 이른 아침에도 공부할 수 있습니다. J스파르타, 스파르타 학생들은 지정된 좌석이 따로 있고, 학생들끼리 선물이나 편지 등을 책상 위에 두기도 합니다. 저녁 자습시간에는 주기적으로 단어시험을 봅니다. 이곳에선 소음을 내면 안됩니다. 저같은 경우엔 대부분의 선물, 편지 등을 독서실 책상에서 주고 받았습니다. 펠라 내부에서 와이파이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독서실 와이파이는 잘 터집니다.
이곳은 하루 3끼 식사를 모두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입니다. 공휴일, 휴일, 주말, 평일 상관없이 3끼 식사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식은 먹고 싶은 만큼 덜어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 시간은 평일에는 6:50 ~ 7:40, 주말 및 공휴일에는 7:50 ~ 8:40입니다. 점심식사 시간은 11:40 ~ 12:40입니다. 저녁식사 시간은 17:40 ~ 18:40입니다. 식사는 대략 70%정도는 한식이 나옵니다. 그런데 한식이 한국의 오리지널 한식하고는 좀 다릅니다. 이 학교에는 한국인말고도 대만인, 일본인, 베트남인 등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있기 때문에 매운맛이나 정통 한식하고는 어느정도 거리가 있습니다. 아랍인 학생들은 따로 그들을 위한 음식이 나옵니다. 채식주의자들 전용 식사도 따로 제공됩니다. 아침 식사는 요일 상관없이 대체로 비슷합니다. 생야채 샐러드, 식빵, 땅콩버터, 누텔라 등은 항상 나오고 일주일에 한 번 베트남식 닭국수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 팬케이크 등도 자주 나옵니다. 
점심식사, 저녁식사 때는 대략 20%정도 일식이 나오고 10%정도는 대만음식이 나옵니다. 대체로 대만학생들이 카페테리아 음식에 적응하지 못해서 불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 왔을 때는 맛있을 수 있으나 오래 있다보면 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딱 그렇습니다. 식당은 대체로 청결하고 휴지나 소금, 후추, 정수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대체로 점심식사나 저녁식사때는 친구들끼리 앉아서 얘기하면서 먹습니다. 
이곳은 펠라 체육관입니다. 탁구, 배드민턴, 배구,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수 있습니다. 시설이 좋다고 보기는 어렵고, 우리가 흔히 아는 헬스장의 장비들을 기대해선 안됩니다. 기초적인 운동만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친분을 쌓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대체로 수업이 다 끝난 오후 5시나 자습시간이 끝나는 오후 10시 이후에 많이들 이용합니다. 
이곳은 펠라 수영장 및 밤부하우스 입니다. 평일에는 수영장을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사용할 수 있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아침 일찍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펠라에서 제일 좋아하는 시설 중 한 군데입니다. 주로 수업이 모두 끝난 오후 4시나 오후 5시부터 이용합니다. 체력을 기르거나 스트레스를 푸는 데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 곳이었습니다. 친구들끼리 밤에 수영장에 발만 담그고 있기에도 좋습니다. 수영대회가 개최될 때 이곳에서 개최합니다. 수영장 밤부하우스에서 앉아서 쉴 수 있습니다. 주로 친구들하고 얘기하거나 혼자 앉아서 수영장을 바라보면서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수영장 밤부하우스는 늦은 밤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추억들이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펠라의 세탁실입니다. 세탁기는 총 10대고 가끔식 고장이 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생깁니다. 세제는 따로 살 필요없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여기 오기전에 필리핀 세제가 강해서 옷이 상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여기 세제는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밤이나 주말에는 꽉 차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일 오전에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좋은 옷은 따로 손세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금요일에 개최되는 대회 중 하나인 배구 대회입니다. 하고 싶은 사람은 어떤 것도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펠라1 학생팀과 펠라2 학생팀이 대결합니다. 주로 학교의 이쪽 방향에서 멋진 노을을 볼 수 있습니다. 오후 5시에 개최합니다.
금요일에 열리는 대회 중 하나인 프리젠테이션 경연대회입니다. 파워포인트 자료를 따로 만들어서 발표합니다. 사진 속의 친구는 제 최고의 친구 중 한명인 Abod입니다. 예멘 출신이고 사우디에서 삽니다. 우정과 관련된 주제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프리젠테이션 파워포인트 자료들의 퀄리티가 높아서 놀랐습니다. 다른 금요일 행사들 처럼 오후 5시에 열립니다.
금요일에 개최되는 행사 중 하나인 펀프라이데이 입니다. 선생님들이나 학생들이 참가해서 댄스 경연 등을 하고 젓가락으로 탁구공 집어서 다른 그릇에 담기, 탁구공 튕겨서 물컵안에 넣기, 영어 단어와 그것과 동의어인 영어 단어 종이 짝짓기 등 다양한 게임을 합니다. 11월 달에 개최된 펀프라이데이 때는 일본 10대 학생들이 단체로 춤추는 것이 제일 인상 깊습니다. 총 5개 팀으로 나눠서 게임하며 게임이 끝난 뒤의 등수에 따라 과자나 상품들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굳이 참가하지 않아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밌습니다. 제가 펠라에서 제일 좋아하는 활동들 중 하나입니다. 이 펀프라이데이에 참여해서 패널티 1000점을 깎는 것도 가능합니다.